본문 바로가기
요리일상

명절 전 요리 고기완자 만드는 법 돼지고기로 고기 완자 만들기

by 소소주미 2022. 9. 9.
반응형

돼기고기완자

 

 

오랜만에 고기완자가 먹고 싶어서

추석맞이 완자 한 번 만들어봤어요

 

 

고기 완자 재료

 

돼지고기 간 것 1kg

당근 반 개

양파 1개

생강 2t

소금 1T

청양고추 1개

두부 반 모

참기름 1T

후추 조금

다진 마늘 2T

튀김가루 5T

계란 6개

 

 

 

 

 

마트에 급하게 가다 보니

못 살뻔했던 돼지고기 다짐육

키친타월에 물기를 좀 빼고

 

 

 

 

 

양파 적당한 크기로 한 개

잘게 다져주세요

손으로 다지면 좋지만

손목이 나갈 것 같아서

다지기로 다졌어요 ㅋㅋㅋ

아주 잘게 다져주면 더 맛있어요

 

 

 

 

 

 

청양고추 2개를 준비했었는데

너무 맵더라고요

아이도 먹을 거라서 저는 한 개만 사용했어요

청양고추는 취향껏 사용하세요

홍고추도 넣으면 색감이 더 좋은데

저는 급하게 만드느라 청양만 했어요

청양고추 반으로 잘라서

고추 속을 파낸 후 

잘게 다져줍니다

 

 

 

 

 

두부 반 모 물기 짜낸 후

칼로 잘게 다져주세요

저는 생략했지만 쪽파나 대파도

다져 넣으면 맛있답니다

 

 

 

 

 

다진 마늘 2 수저 크게 넣고

 

 

 

 

생강도 2t 넣고

 

 

 

 

참기름 크게 1 수저

소금도 1 수저 

크게 넣지 말고 1 수저만 넣으세요 

짜요 ㅋㅋㅋ

다진 당근도 넣고

후주 조금 뿌린 후 

 

 

 

 

고루고루 잘 섞어줍니다

아 깜빡했네요

튀김가루도 넣어주세요 한 5 수저 정도

고루 잘 섞은 후 

동그랗게 만들어줍니다

조그맣게 만들수록 더 맛있어요

 

 

 

 

계란은 5~6개 정도

잘 풀어주고

동그랗게 만들어놓은 완자 퐁당

 

 

 

반응형

 

 

수저로 꾸욱 누르면서

익히면 됩니다

 

 

 

 

노릇노릇 맛있겠죠

 

특히 추석 전은 나중에 데워먹을 때

기름 쩐내가 날 수가 있어서

기왕이면 처음 만들 때

기름에 다진 마늘을 좀 넣고 만들면

훨씬 더 풍미가 있으면서 

나중에 기름 쩐내가 나지 않아요

참고하세요

 

중간중간 불판을 잘 닦아주면서

만들어야 검은 덩어리들이

생기지 않고 깔끔하게 만들 수 있어요

 

 

 

 

조금만 만들려고 했는데

손이 너무 커서 또 이만큼이나 만들었네요

 

 

 

 

고기 잡내 없이 

너무 맛있게 잘 만들어졌답니다

시댁도 가져가고

친정도 좀 가져가야겠어요

 

다들 고기완자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