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상

오징어완자 만들기 오징어완자전 만드는 법 명절 음식 오징어전

by 소소주미 2022. 9. 9.
반응형

오징어완자

 

 

신랑과 제가 제일 좋아하는 전

오징어 듬뿍 넣어 만든

오징어 완자전

야채와 같이 넣고 만들어서

쫄깃 씹히는 맛이 일품인 오징어 완자

 

 

오징어 완자 만드는 재료

 

손질 오징어 4마리

미림 1T

당근 반 개

청양고추 2 개

쪽파 조금

다진 마늘 1T

참기름 1T

소금 1T

튀김가루 250g

계란 3개

후추 조금

 

 

 

 

손질 오징어 

홈쇼핑에서 저렴하게 팔길래

얼른 구입해서 쟁여놓았죠ㅋㅋ

해동한 손질 오징어 4마리

물에 깨끗이 씻고

 

 

 

 

오징어 완자 만들 때 

오징어 껍질은 제거하는 게 

훨씬 식감도 좋고 

비린 맛도 없어요

껍질 벗긴 오징어 

얇게 썰다가

 

 

 

 

 

포기하고 기계로 다졌습니다 ㅋㅋ

손목이 아파요 ㅠㅠ

여러분 손목 아껴요 

웬만하면 기계 쓰세요 

씹히는 식감이 중요하니까

너무 죽이 되도록 갈지는 마세요

 

 

 

 

청양고추 2개 

반으로 잘라서 씨 제거하고

잘게 다져줍니다

 

 

 

 

쪽파 한 줌 잘게 다지고

 

 

 

 

 

당근 반 개 다져서 넣습니다

 

 

 

 

미림 1 수저

다진 마늘 1 수저

참기름 1 수저

소금 1 수저

사진으로는 적게 넣었는데

너무 싱거워서 중간에 추가했어요

처음부터 1 수저 넣어주세요

 

 

 

 

튀김가루 125g 넣었어요

부침가루로 사용해도 됩니다

 

 

 

 

중간중간 반죽하면서

튀김가루 더 추가하다 보니

총 250g 정도 넣었습니다

 

 

 

 

계란 3개 정도 풀어주고요

 

 

 

 

오징어 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서

계란물에 퐁당 

골고루 묻혀둔 후 

팬에 올려놓고 납작하게 눌러서 만들면 됩니다

 

 

 

반응형

 

 

노릇노릇 맛있어 보이죠

 

 

 

 

양이 이거 두 배 나오더라고요

조그맣게 만들어먹는 게

훨씬 맛있답니다

기왕이면 조그맣게 만들어서 드세요

 

 

 

 

신랑이 도와줘서

뚝딱 만들 수 있었네요

이제 고기완자전이랑 오징어 완자 싸들고

얼른 시댁 가야겠어요

다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