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상

돼지김치찌개 만드는 법 돼지고기 듬뿍 넣은 실패 없는 김치찌개 요리

by 소소주미 2021. 7. 3.
반응형

본격적인 장마 시작인가 봐요

하루 종일 비가 내리네요

시원스럽게 내리는 비를 보자니

덥지 않아 좋으면서도

장마가 끝나고 시작될 무더위에

숨이 턱턱 막히기도 합니다 ㅋㅋ

 

하지만 매일 고민해야 하는

저녁 메뉴가 더 숨이 막힌다죠 

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오랜만에 돼지고기 듬뿍 넣은

맛있는 김치찌개로 결정했답니다

 

 

 

 

저희 신랑은 참치김치찌개를 좋아하는데

제가 만들어주는 돼지김치찌개는

정말 맛있게 잘 먹는답니다

그만큼 자신 있는 메뉴이기도 해요

 

그럼 시작할게융

 

 

 

 

돼지 앞다리살과 잘 익은 묵은지

앞다리살은 250g 정도

묵은지는 4분의 1 포기로 했어요

 

 

 

 

포도씨유 조금 넣고

돼지 앞다리살 먼저 볶아줍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묵은지 잘게 잘라서

같이 넣고 살살 볶다가

 

 

 

 

물 600ml 정도 넣고

 

 

 

 

다진 마늘 크게 1 수저

그리고 저는 된장을 조금 넣습니다

된장 반 수저 정도 

훨씬 고소하고 감칠맛이 좋더라고요

너무 많이 넣으면 묵직해지기 때문에

반 수저 정도 넣어주면 딱 좋아요

 

 

 

 

 

보글보글 끓이는 동안

대파와 양파 반 개 손질해주고

얼큰한 거 좋아하는 분들은

청양고추도 넣어주면 좋아요

저는 생략했어요

 

 

 

 

어느 정도 김치가 부드럽게 익으면

 

 

 

 

새우젓 1 수저

어간장 1 수저 

(국간장도 상관없어요)

넣어 대충 간을 맞춰줍니다

 

 

 

 

좀 더 얼큰함을 위해

고춧가루 1 수저 추가했어요

뚜껑을 닫고 약불에 2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20분 끓인 후에

대파와 양파 넣고

 

 

 

 

두부도 먹기 좋게 손질해서 넣고

마무리로 10분 정도 

더 끓여주면 완성

 

간이 좀 싱겁다 싶으면

소금이나 국간장으로 간 맞추거나

소고기 다시다 반 수저 정도

넣어주면 완벽하게 간이 맞아요

 

 

 

 

후주 조금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확실히 김치찌개는 오래 끓일수록

더 맛있어지는 것 같아요

 

여기에 계란 프라이나 계란말이

추가해서 먹으면 완벽한 조합이죠

 

울 신랑님도 밥 두 공기 

뚝딱 하셨답니다 ㅋㅋ

 

그나저나 내일은 또 뭘 해 먹죠?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