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상

알배추로 만드는 고소하고 달달한 배추전 요리 배추전 만드는 법 새송이버섯전 양념장 만드는 법

by 소소주미 2021. 7. 6.
728x90
반응형

코로나 이후 

안 그래도 엄청나게 울리는 안전문자가

장마로 인해서 더 많이 울리는 오늘이네요

 

다른 지역에 피 비해가 많이 없길..

 

날씨에 기분 타는 스타일이라

장마철에는 많이 울적한 사람인데

그렇다고 마냥 축 쳐져있을 수는 없잖아요

 

맛있는 거 먹고 힘내야죠

 

비 올 때마다 자주 해 먹는 전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달달하면서 고소한 배추전이랍니다

 

 

 

 

신랑이 제일 좋아하는 배추전

집에 새송이버섯도 놀고 있어서

같이 만들어보았답니다

 

 

 

 

재료손질부터 해야죠

새송이 버섯 먹기 좋게 자르고

 

 

 

 

알배추도 먹을 만큼 뜯어서 

씻은 후 

 

 

 

 

그냥 부치면 오목해서 

면이 바닥에 잘 안 닿기 때문에

평평하게 펴주기 위해

칼등으로 탁탁 때려줍니다

 

 

 

 

재료 준비가 완성되면

 

 

 

 

튀김가루

저는 전 만들 때 바삭한 식감을 위해

부침가루 대신 튀김가루를 사용합니다

 

 

 

 

계량컵 기준 200으로 1컵

물은 150ml 양을

한 번에 넣지 않고

농도를 조절해서 넣어요

 

저는 반죽을 두껍게 하지 않아서

좀 묽게 만들었어요

 

 

 

 

 

프라이팬에 

고소한 식용유 두르고

예열해 준 후

 

 

 

 

배추에 반죽물 입혀서

프라이팬에 촥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냄새부터 고소한 배추전

 

 

 

 

새송이 버섯도 같은 방법으로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이제 찍어먹을 양념장을 

만들어봐야죠

 

 

 

 

진간장 5 수저

설탕 2 수저

식초 3 수저

참기름 2 수저

다진 파 조금

통깨 조금

고춧가루 2 수저면 양념장 완성입니다

 

 

 

 

달달한 천억 막걸리와 함께하는

고소한 배추전과 새송이버섯전

내리는 빗소리와 함께

맛있게 잘 먹었어요

 

조금은 기분전환이 되는 것 같네요

 

내일도 맛있는 음식으로

우중충함을 날려버려야겠어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