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상

메밀 나물 무침 요리 메밀 된장 무침 만드는 법 된장 양념 레시피 여름 나물 요리

by 소소주미 2021. 6. 30.
728x90
반응형

꼬맹이가 긴 자체 휴원을 끝내고

오랜만에 유치원에 등원을 했어요

저도 간만에 아이 유치원 보내 놓고

마트에 장 보러 갔다 왔답니다

 

여름이라 무슨 요리를 해놔도

금방 쉬어버려서 뭘 해야 할까 고민 중에

메밀이 딱 보이더라고요

 

제가 메밀나물을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냉큼 사 와서 된장 넣고 맛있게 무쳐보았답니다

 

 

 

 

 

참기름에 쓱 무쳐먹어도 맛있지만

된장 넣고 무쳐먹으면 

훨씬 더 맛있는 메밀나물무침

 

 

 

 

크기가 작고 질긴 부분이 

많이 없어 보이더라고요

 

 

 

 

메밀 손질 전에

냄비에 굵은소금 조금 넣고

물이 끓어오르도록 불에 올려준 후

 

 

 

 

굵은 윗부분은 손으로 

뚝뚝 잘라줍니다

 

깨끗하게 물에 헹궈준 후

 

 

 

 

물이 끓어오르면 

씻어놓은 메밀 넣고

2분 정도 데쳐줍니다

 

 

 

 

찬물에 헹궈준 후 

 

 

 

 

 

물기를 꼬옥 짜주세요

 

메밀이 그닥 크지 않아서

따로 자르진 않았어요

긴 나물 싫은 분들은

한 번 잘라줘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냥 무치긴 색감이 좀 아쉽길래

집에 홍고추가 있어서

잘게 잘라줬어요

 

 

 

 

확실히 색감이 좀 더 예쁘쥬 ㅋㅋ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메밀 된장 무침 양념 

매실청 1 수저

(단 맛 싫어하면 생략 가능)

다진 마늘 1 수저

된장 크게 1 수저

고추장 반 수저

참기름 1 수저

통깨 한 주먹 

(저는 갈아서 사용했어요)

 

 

 

 

너무 물러지지 않게

탁탁 털듯이 무쳐주면 완성입니다

 

 

 

 

알맞게 잘 데쳐진 듯 

 

 

 

 

친정 엄마가 만들어 주셨던

메밀나물만 먹다가

직접 만들어보는 건 처음이네요

 

역시 메밀은 된장에 무쳐야 제 맛인 듯요

 

요즘 제철이라 마트에 많을 거예요

매번 먹는 나물이 지겨울 때 

메밀 된장 나물 무침 한 번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