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상

시원한 꽃게 된장찌개 만들기 손질 꽃게로 만든 된장찌개 요리

by 소소주미 2021. 6. 10.
반응형

내일 비가 온다고 하더니

날씨가 흐릿흐릿 하네요

덕분에 많이 덥지 않고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

시원한 날입니다

 

운동하고 집 근처 마트 들렸다가

손질 꽃게 하나 사 왔어요

 

꽃게탕을 끓일까 고민하다가

꽃게 된장찌개로 결정

 

 

 

 

구수한 된장에 꽃게 넣어서 끓이면

시원하면서 담백하잖아요

그 맛이 생각나 오늘은 꽃게 된장찌개를 만들어보았답니다

 

 

 

 

마트에서 사 온 손질 꽃게

그물이나 이런 이물질들이 있을 수 있어

흐르는 물에 한 번 

깨끗하게 씻어줬어요

 

 

 

 

집에 있는 재료들 총집합

 

팽이버섯 1봉

감자 2개

애호박 조금

대파 조금

양파 1개

칼칼한 국물 맛을 위해

청양고추 4개

 

 

 

 

먹기 좋은 크기로 재료 손질해주고

 

 

 

 

적당한 냄비에 손질해 놓은 꽃게 넣고

다진 마늘 크게 1 수저

된장 아주 크게 2 수저

물 1500ml 넣고

 

 

 

 

 

된장 살살 풀어줍니다

 

 

 

 

해산물 요리에 꼭 사용하는

생강가루

아주 조금 넣어줬어요

 

 

 

 

따로 육수를 내지 않아서

멸치 진액 2 수저 넣어줬어요

육수를 내서 사용하면

생략 가능합니다

 

 

 

 

바글바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손질해놓은 야채들 넣고

 

 

 

 

고춧가루 크게 2 수저 

넣어줍니다

 

 

 

 

맛있게 익을 수 있게

바글바글 끓여주면 됩니다

 

부족한 간은 된장을 조금 더 넣거나

아니면 조개 다시다 조금 넣어주면 좋아요

 

저는 조개다시다 약간 넣었어요

 

 

 

 

보글보글 향부터 맛있어요

저는 국물을 좋아해서 

물 양을 좀 많게 잡았어요

 

 

 

 

먹기 좋게 그릇에 덜어

방금 한 따뜻한 흰쌀밥과 함께

국물에 비벼먹으면 환상입니다

 

방금 점심으로 먹었는데

또 군침도네요 ㅋㅋㅋㅋ

 

두부를 좀 사 와서 넣을 걸 

그게 좀 아쉽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