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상

콩나물을 넣어 시원한 김치 콩나물 죽 만들기 간단한 김치 죽 만드는 법

by 소소주미 2021. 6. 11.
반응형

비가 주룩주룩 내리던 어젯밤

홀로 분위기에 휩쓸려

잘 보지도 못하는 공포영화를 봤어요

다들 봤다는 컨저링

저는 이제야 봤네요

 

괜히 봤어요

보고 체했거든요

ㅠㅠ

 

밤새 한숨도 못 자고

새벽 운동 갔다가

꼬맹이 유치원 등원시켜놓고

소화제 먹고 힘없이 누워만 있었네요

 

한 숨 자고 일어났더니

배가 너무 고프더라고요 ㅋㅋㅋ

 

부드러운 게 먹고 싶어서

그냥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김치 콩나물 죽 만들어봤어요

 

 

 

 

저는 죽집에 가도 김치죽만 먹어요

김치죽이 제일 맛있거든요

 

 

 

 

먼저 550ml 물에

육수 티백 넣어서 진하게 우러 날동안

 

 

 

 

새콤하게 잘 익은 묵은지 조금

잘게 잘게 썰어주고

 

 

 

 

양파 반 개도 썰어주고

 

 

 

 

콩나물 한 줌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냄비에 참기름 2 수저 넣고

 

 

 

 

썰어둔 김치 넣고

중불에 볶아줍니다

 

 

 

 

김치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잘 우러난 육수

볶아진 김치 위로 부어주고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끓을 동안

멸치액젓 1 수저로 감칠맛을 더해주고

양파, 콩나물 그리고

다진 마늘 1 수저 넣어줍니다

 

 

 

 

살짝 싱거운 것 같아서

조개 다시다 조금 넣었어요

 

 

 

 

콩나물 숨이 어느 정도 죽으면

밥 넣어줍니다

 

원래는 쌀을 씻고 불려서 넣어야

훨씬 맛있는데

제가 정신이 없어서 쌀을 안 씻어놨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밥통에 있는 밥으로 대체

 

 

 

 

국물이 진득해질 때까지

중불로 5분 정도 끓여줬어요

 

 

 

 

진득해지면서 죽다운 모습을 갖추게 되면

파 넣고 마무리 

 

 

 

 

콩나물을 많이 넣어서

아삭한 식감이 좋더라고요

 

많이 배고팠으나

속이 안 좋아서 양껏 먹지는 못했어요

 

좀 더 얼큰하게 먹고 싶으면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 넣으면 좋겠죠

 

쫄보니까 이제 무서운 영화는 

그냥 포기하고 안 보는 걸로 

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