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상

순두부 열라면 만드는 법 핫한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

by 소소주미 2021. 7. 27.
728x90
반응형

나 혼자 산다 재방송을 보다가

키의 순두부 열라면을 보고

너무 먹어보고 싶어서

집 앞 마트에 순두부 사러 갔다 왔어요

이 더위에 ㅋㅋㅋㅋ

 

순두부 열라면이 유행한지는

꽤 지났는데

아직도 핫하더라고요

 

더 유행이 지나기 전

저도 한 번 만들어서 먹어보았답니다

 

 

 

 

생각보다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요알못도 해 먹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열라면과 순두부

대파 조금, 고춧가루, 후추, 다진 마늘

 

 

 

 

양이 좀 많은 것 같아서

순두부를 반만 넣을까 

고민하다가

라면을 반 개만 끓이기로 하고

순두부 한 봉 다 사용했어요

 

 

 

 

열라면 기준 500ml 물에

순두부 한 봉을 다 넣고

숟가락으로 크게 잘라줍니다

개인의 취향이지만

너무 잘게 자르는 것보다는

큼직하게 자르는 게 더 맛있어요

 

 

 

 

팔팔 끓기 전에

순두부에 양념이 좀 베이도록

라면 스프랑 후레이크 먼저 넣고

 

 

 

 

좀 더 얼큰함을 위해

다진 마늘 반 스푼 정도 넣었어요

 

 

 

 

보글보글 끓을 동안

대파 좀 먹을 만큼 잘라놓고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라면 넣고 

고춧가루 한 수저 넣고

 

 

 

 

대파 넣고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의 핵심

후추를 많이 넣어주면 완성

 

개인 취향에 맞게 끓여주면 되겠죠

저는 꼬들면을 좋아해서

오래 끓이진 않았어요

 

 

 

 

노른자 위에 살포시 얹어주면

화룡점정

 

순두부가 들어가니

열라면의 얼큰함이 조금 사라져서

개인적으로 청양고추를 넣었으면

더 맛있었겠다는 생각

 

별거 아닌 레시피인 것 같지만

맛있었어요

 

수저와 함께 크게 떠먹는 순두부의 맛이

고소하고 부드러워 

별미더라고요

 

 

근데...

분명히 면을 반만 넣으려고 했는데

하나 다 넣고 끓였네요

다 먹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