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상

꽃게살을 넣어 담백한 꽃게카레 만드는 법 꽃게 카레 요리 오뚜기 카레로 만들어 본 꽃게카레 레시피

by 소소주미 2022. 4. 3.
반응형

늘상 해 먹는 카레 요리가 지겨울 때

가끔씩 해먹는 저만의 레시피인데요

꽃게살을 넣어서 만드는

 담백한 꽃게카레입니다

 

 

 

 

보통 꽃게를 넣어서 만드는 카레는

생크림을 사용해서 

약간 퓨전의 느낌이 강한 요리인데

저는 생크림을 사용하기 않고

그냥 기존 카레에 꽃게살을 발라 넣어서

만든답니다

 

 

꽃게 카레 요리 재료들

꽃게 3마리

오뚜기 카레 분말 1 봉지

감자

당근

양파

 

 

 

 

집 냉동실에 있던 손질되지 않은

냉동 꽃게 3마리

 

꽃게 손질법은 ↓

https://osllwdllso.tistory.com/65

 

꽃게 넣어 끓인 시원한 김칫국 꽃게 김칫국 만들기 꽃게김치국 만드는 법 꽃게 손질하는 법

집 냉동실에 선물 받은 꽃게가 한가득입니다 작년에 신랑 지인분이 너무너무 감사하게도 백령도에서 막 잡은 꽃게를 바로 보내주셨거든요 받자마자 몇 마리는 바로 쪄먹고 나머지는 냉동해서

osllwdllso.tistory.com

 

 

 

 

물에 넣어서 삶을 거라

깨끗이 손질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꽃게 비린 향에 예민한 분들은

 내장은 제거해주세요

 

 

 

 

오뚜기 카레에 적힌

물 양이 700ml라서

700ml 물 양에 맞춰 꽃게를 넣고

집에 소주 있는 분들은

소주도 조금 넣어주세요

소주 한 잔 정도?

넣고 15분 정도 삶아줍니다

뚜껑을 닫고 센 불에 삶을 때 

갑자기 넘쳐흐를 수 있으니

관심 갖고 살펴봐야 합니다

관심종자에요

 

 

 

 

꽃게 삶을 동안

카레에 넣을 야채 손질 시간

저는 당근과 감자, 양파, 무 이렇게 사용했습니다

꽃게 카레엔 무를 넣으면

맛있더라고요

야채는 취향별로 사용하세요

 

 

 

 

참고로 무는

달달한 요 뒷부분만 사용했어요

 

 

 

 

스읍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살포시 당황했지만

괜찮아요 먹을 수 있을 거예요

 

 

 

 

야채 손질할 동안

다 삶아진 꽃게

 

 

 

 

 

꽃게 살을 발라내야 해서

꽃게만 건져놓고 좀 식힙니다

 

 

 

 

 

 

냄비에 올리브유 두르고

중간 불로 야채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야채가 어느 정도 익으면

(감자나 무가 투명해지는 정도)

 

 

 

 

만들어놨던 꽃게 육수 

넣어서 센 불에 끓입니다

 

 

 

 

신랑이 열심히 발라낸 꽃게살

ㅎㅎㅎㅎㅎㅎ

바르다 다 먹은 줄

 

 

 

 

야채가 다 익으면

꽃게살 넣고 고루 섞은 후 

 

 

 

 

오뚜기 카레 순한 맛

원래는 오뚜기 숙성 카레 고체형을

선호하는 편인데

마트에 팔지 않아서

요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가루형은 뭉치기 쉬워서

한꺼번에 넣지 않고

조금씩 넣고 풀어주면 완성입니다

 

 

 

 

카레엔 흰 밥인데

잡곡밥이라 살포시 아쉽네요

 

 

 

 

카레 자체가 향이 강한 음식이어서

꽃게 향이 생각보다 많이 나지 않지만

은은하게 나는 꽃게 향과

담백함이 별미랍니다

무와 함께 씹히는 맛도 좋아요

 

꽃게 손질이 귀찮기는 하지만

이렇게 카레 해놓으면

뚝딱 없어져서 뿌듯해진답니다

 

새로운 카레요리가 먹고 싶을 때

꽃게 카레 한 번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