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상

마카롱여사 레시피로 만들어 본 갑오징어 무침 요리

by 소소주미 2021. 5. 30.
반응형

친정엄마께서 갑오징어를 보내주셨어요

손질이 안된 갑오징어.........

찜을 해 먹을까 하다

신랑이 찜은 싫다고

 

유튜브 검색해보다가

마카롱 여사님의 갑오징어 무침요리를 돼서

한 번 해보게 되었답니다

 

 

 

갑오징어 한 마리로 요리했어요

 

 

 

 

손질하기 두려운 비주얼

 

 

 

 

갑오징어 옆 면에 

뼈 없이 움푹 들어가는 부분이 있어요

그곳에 칼을 넣어 쭈욱 잘라주고

다리 부분을 잡아 내장까지 한 번에 빼주세요

쉽게 잘 뜯어지더라고요

 

 

 

 

내장과 이빨, 눈을 제거합니다

 

 

 

 

갑오징어 뼈도 발라내고

깨끗이 씻어줍니다

 

 

 

 

먹기 좋은 부분만 따로 손질했어요

 

 

 

 

냄비에 물 50ml 넣고

끓기 시작하면

손질한 갑오징어를 넣고

뚜껑을 닫고 2분 삶고 1분은 뜸 들여줍니다

 

 

 

 

마카롱 여사님의 양념 레시피

(갑오징어 두 마리 기준)

다진 마늘 1 수저

매실진액 1 수저

화이트 발사믹 1 수저

(저는 사과식초로 대체했어요)

간장 2 수저

참기름 2 수저

통깨 1 수저

저는 통깨 많이 넣었어요

 

 

 

 

다진 파 2 수저

 

 

 

 

마카롱 여사님은 매운 청홍고추 2개

다져서 넣었는데 저는 없어서

생와사비 조금 넣었어요

 

 

 

 

잘 익은 갑오징어

 

 

 

 

조금 식혔다가

 

 

 

 

무쳐먹기 좋은 얇은 크기로 

조심조심 썰어줍니다

 

 

 

 

볼에 썰어놓은 갑오징어 넣고

만들어 놓은 양념장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입니다

 

 

 

 

단단한 갑오징어의 식감과

톡톡 터지는 통깨와 어우러진

간장 소스가 별미였어요

 

초고추장에 무친 요리를 

많이 먹어봤었는데

간장소스에 버무린 갑오징어 무침도

꽤 맛있더라고요

 

입 맛 까탈스러운 신랑도

맛있다며 잘 먹었어요

 

찜요리나 회 말고 

이 레시피로 무침요리도 한 번 해보세요

별미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