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상

밥 반찬으로 제격인 쪽파 볶음 만드는 법 쪽파 볶음 요리

by 소소주미 2023. 2. 11.
반응형

쪽파볶음

 

 

파김치 담으려고 쪽파 많이 사 올 때마다

제가 꼭 해 먹는 반찬인데요

바로 쪽파 볶음입니다

 

무쳐먹는 것도 맛있고

김치로 담아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쪽파 볶음이 제일 맛있어요

 

 

쪽파 볶음 만드는 법

 

쪽파 두 줌

마늘 10알

올리브유 조금

(15ml 계량수저 기준)

진간장 1 수저

까나리 액젓 1 수저

굴 소스 1/2 수저

설탕 조금

미원 조금

 

 

 

 

쪽파 볶음의 핵심

바로 마늘입니다

잘게 다진 것보다는

좀 큼직하게 다져서 넣는 게 훨씬 맛있어요

저는 10알 정도 다졌습니다

 

 

 

 

웍에 올리브유 두르고

중간불에 다진 마늘 넣고

마늘 향을 좀 내는 동안

 

 

 

 

깨끗하게 손질해서 씻은 

쪽파 두 줌정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반응형

 

 

마늘이 어느 정도 고소하게 익으면

손질한 쪽파 넣고

진간장 1 수저

까나리 액젓 1 수저

굴소스는 1/2 정도 

너무 짤 수 있으니 간 보면서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설탕 취향 껏 

저는 1 수저 안되게 넣었어요

 

그리고 마무리로 미원 조금 넣고

깨 넣으면 완성입니다

 

 

 

 

저는 숨이 팍 죽은

쪽파 볶음을 좋아하는데

아삭한 식감과 매운맛을 살리고 싶다면

오래 볶지 말고 

센 불에 2분 정도 휘리릭 볶으면 됩니다

 

 

 

 

자작한 국물이 있어서

다른 반찬 없이 

흰쌀밥에 그냥 비벼먹기만 해도 

굉장히 맛있답니다

공심채도 이런 방식으로 볶으면

태국에서 먹던 맛 못지않아요

 

입맛 없을 때 한 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