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상

얼큰한 들깨시래기국 만드는 법 무청시래기국 요리

by 소소주미 2024. 2. 4.
반응형

 

 

 

제가 들깨를 참 안 좋아했었는데

요새는 들깨에 푹 빠져 삽니다

나이 먹었나 봐요

들깨의 고소함이 너무 좋아요 ㅋㅋ

 

시래깃국 만들 때

된장 말고는 넣어본 적이 없는데

들깨 넣은 얼큰한 국이 먹고 싶어서

이번에 한 번 만들어봤답니다

 

 

 

 

 

얼큰 들깨시래기 국

 

무청시래기 두 줌

비비고 사골곰탕 500g 1봉

물 800ml

된장 1 수저

고추장 1 수저

다진 마늘 크게 1 수저

고춧가루 1 수저

소고기 다시다 1 수저

청양고추 4개

들깻가루 4 수저

 

 

 

 

 

오늘의 육수는 비비고 사골곰탕

생각보다 양이 적어서

물 500ml 추가했어요

 

 

 

 

 

된장 1 수저, 고추장 1 수저 넣고

잘 풀어주고

 

 

 

 

 

다진 마늘은 취향껏

저는 크게 1 수저 넣었습니다

센 불에 끓어오르는 동안

 

 

 

 

 

무청시래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팔팔 끓어오르면

잘라놓은 무청시래기 넣고

 

 

반응형

 

 

뚜껑을 닫고 센 불에

팔팔 끓여줍니다 한 8분 정도

 

 

 

물이 적어서

300ml 더 추가했고요

소고기 다시다 1 수저 넣고

 

 

 

 

 

얼큰하게 먹고 싶어서

청양고추 4개 잘게 썰어서

 

 

 

 

매콤함 추가!

 

 

 

 

 

들깻가루 취향껏

이렇게 넣어도 되나 싶을 만큼

들이부었네요 ㅋㅋ

 

 

 

 

 

들깻가루 잘 풀어주고 

고춧가루 1 수저 넣은 후 

 

 

 

 

 

뚜껑 닫고 중간불에 15분 정도 

푹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먹기 전에 후추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푹 익은 무청시래기와

들깨의 고소함

청양고추의 얼큰함이 맛이 좋네요

밥 말아 한 그릇 호로록 말아먹기 좋은

들깨시래기국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