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상

명절 음식 명태전과 소고기전 만드는 법 생선전 소고기육전 요리

by 소소주미 2024. 2. 7.
반응형

동태전과 소고기전

 

 

설이 다가오고 있네요

제사가 없어서

딱히 음식을 해 먹지는 않지만

이번에는 명태전과 소고기전이 

너무 먹고 싶어서

한 번 만들어보았답니다

 

 

명태전 소고기전 만드는 법

 

명태 전감 한 팩

소고기 전감 한 팩

달걀 8 알

튀김가루

다진 대파

미림 한 술

다진 마늘 1 수저

참기름 약간

소금 

후추

 

 

 

 

마트에서 사온

소고기와 명태

참고로 저는 제사용이 아닌

가족들 먹는 걸로 만들었습니다

 

둘 다 냉동이어서

저는 미리 전 날 

냉장고에 넣어놓고

해동했어요

 

 

 

 

 

명태포에 소금, 후추 조금씩

뿌려 미리 간을 하고

 

 

 

 

쪽파가 더 먹음직스러운데

요새 쪽파 너무 비싸서

집에 있는 대파 다져서 사용합니다

 

 

 

 

달걀 5알 깨서

미림 1 수저 넣고

소금 후추 살짝 넣고

 

 

 

 

쉐킷쉐킷

 

 

 

 

참고로 저는 

부침가루 보단 튀김가루를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대파를 깜빡할 뻔

 

 

 

 

미리 간 해 놓은 명태포

튀김가루 묻히고

달걀물 입혀서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대파를 수저로 조금씩 떠서

입혀주면 

더 먹음직스러워요

 

반응형

 

 

소고기 전감

키친타월에 핏물 좀 제거하고

소금 후추 뿌려서 밑간 후 

저는 참기름을 조금 발라요

나중에 먹을 때

참기름 향이 고소함을 더해주거든요

소고기 비린맛도 없어지고요

 

 

 

 

 

명태전 부치고 난 달걀에

3알 더 풀어서

다진 대파 넣고

여기에 다진 마늘 1 수저 넣습니다

 

 

 

 

마찬가지로

튀김가루 묻히고

달걀 옷 입힌 후 

노릇노릇 잘 부치면 완성

 

 

 

 

완성된 명태전과 소고기전

제가 바삭한 걸 좋아해서

좀 많이 구웠는데

취향껏 부쳐 드셔요

 

 

 

 

해놓고 보니 

너무 맛있어서

꼬치전도 할까 고민 중이랍니다 ㅋㅋ

맛있게 먹는 

식구들을 보니 아주 뿌듯

맛있는 명태전 소고기전

꼭 해 드세요^^

반응형

댓글